국제 유가 상승 지속세 기름값 역대 최고점 경신 전망

728x90
반응형

국제 유가상승 지속 시 물가 걱정, 국내 기름값 상승!

국제 유가가 치솟고 있으면서 국내 기름값도 계속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제 유가에 영향을 주는 두 가지 원인이자 측면으로 보이는 점이 미국 중서부 지역 눈 폭풍으로 인하여 원유 공급 차질 우려와 지정학적 문제가 있으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가능성 등의 측면 영향을 미치면서 뉴욕 상업거래소의 서부 텍사스 산 원유 가격이 2분기에 100달러를 넘어설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번 달 첫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1리터에 1,667원으로 1주 전보다 15.2원이 올랐으며 서울은 1,738원까지 올라 1,800원까지도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국제 원류 가격이 오르면 유류세 인하 조치는 힘을 잃게 되며 유류세를 더 낮추기도 어렵습니다.
유가는 모든 물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원자재 가격 급등에서 영향을 미치게 되며 최저임금이 오르면서 인건비가 늘어나는 것은 물가가 오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가 급등 원인은?

유가 급등에 대한 원인은 북극한파에 대한 불안심리로 지구온난화 인한 이상기온으로 북극의 냉기가 남반구로 내려오지 못하도록 지지하고 있던 제트기류 층이 훼손되는 지역이 극심하게 추워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미국 텍사스 한파, 폭설 사태입니다.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 기후로 겨울철 난방수요의 불안심리 때문에 국제유가는 계속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며,

러시아-우크라이나를 둘러싼 긴장 속에서 국제유가는 2014년 10월 이후 7여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배럴당 90달러 선을 넘겼습니다.

치솟는 에너지 가격…한국증시 위기 점화되나 - 이뉴스투데이 (enewstoday.co.kr)

 

치솟는 에너지 가격…한국증시 위기 점화되나 -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글로벌 증시가 연일 널뛰기 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증시 향방은 현재 출렁이는 국제 에너지 가격에 따라 달라질 전망이다. 우크라이나발 지정학적 리스크 등 유가

www.enewstoday.co.kr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